[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TRENCHSTOP IGBT7을 채택한 표준 산업 패키지 EconoDUAL 3 모듈을 출시했다.

 

TRENCHSTOP IGBT7 기술에 기반한 1200V 모듈은 900A의 정격 전류를 제공해, 이전 기술 대비 동일한 프레임 크기로 인버터 출력 전류를 30% 더 높일 수 있다. 칩과 하우징이 향상된 모듈은 산업용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상업용/건설용/농업용 차량(CAV), 서보 드라이브, 태양광, UPS 인버터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마이크로 패턴 트렌치 기술에 기반한 TRENCHSTOP IGBT7 칩은 IGBT4에 비해 훨씬 낮은 도통 손실로 동작한다. 동일한 칩 면적으로 온 상태(On-state) 전압을 30% 낮춰주며, 통상적으로 중간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하는 산업용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서 손실을 크게 줄여준다. 발진 특성과 IGBT 제어 성능도 향상시켜, 과부하 시 정션 온도 최대 175°C에서도 동작할 수 있다.

EconoDUAL 3는 전력 밀도가 높아 모듈을 병렬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를 통해 인버터 디자인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기존 인버터 시스템 디자인을 수월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동일한 풋프린트에 새로운 기술을 구현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