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기반의 VR로 체험해보는 레미안
상태바
언리얼 엔진 기반의 VR로 체험해보는 레미안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12.0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언리얼 엔진이 게임을 넘어 다른 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 상대는 삼성물산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다.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된 가상현실(VR)을 통해 래미안 고객들은 세대별 견본주택을 생생하게 체험해볼 수 있게 됐다.

최근 삼성물산은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 상품회를 열고,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Next Raemian Life’ 콘셉트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는 건축 시각화 토털 솔루션 업체 레이존(RAYZONE)과 협업하고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개발한 래미안 단위세대 VR 체험 프로그램이 배치됐다.  

레미안 VR 체험 견본
레미안 VR 체험 견본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를 통해 VR로 세대별 견본주택 내부와 옵션 등을 생생한 3D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건설사는 견본주택 축조에 필요한 공간적 제약을 넘어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단위세대 상품과 옵션을 확인시켜 줄 수 있다. 고객들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3D 콘텐츠로 제작된 아파트 내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옵션 상품을 적용해볼 수 있다. 

‘Next Raemian Life’는 향후  고객이 직접 선택한 옵션이 실시간으로 모델링되는 옵션 계약 프로그램도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제작하여 프로젝트에 적용할 예정이다. 

레이존의 구형근 대표는 “원래 다른 3D 엔진을 사용해오다가 언리얼 엔진의 압도적인 렌더링 퀄리티와 블루프린트, 데이터스미스 등을 통한 작업의 편의성과 확장성 때문에 고민 없이 바로 엔진을 교체했다”면서, “이번 래미안 VR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특히 실시간 렌더링을 통해 고퀄리티 콘텐츠의 대용량 작업이 수월했으며,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코딩을 하지 않고도 모든 마감재 변경을 손쉽게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