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생체 정보 기반의 인공지능(AI)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룩시드랩스'가 사용자의 생각을 가상현실(VR)에 연결하는 뇌파 기반 차세대 사용자 인터페이스 룩시드링크(Looxid Link)를 정식 론칭했다.

룩시드링크는 VR 환경에서 손쉽게 뇌파를 측정할 수 있는 뇌파 센서 액세서리 모듈과 안정도, 집중도, 뇌파 활성도 등의 마인드 인덱스, 뇌파 주파수 특징 인덱스 등의 실시간 활용을 가능케 하는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가 결합된 제품이다. 룩시드링크는 VR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구조, IEC 80601-2-26 표준 규격을 만족하는 신호 퀄리티, UNITY API를 기반으로 한 뇌파 데이터의 편리한 접근성이 특징이다.

룩시드링크

룩시드링크 제품 구매 시  ▲VR 공간에서 사용자의 생각을 시각화할 수 있는 2·3차원 뇌파 비주얼라이저(Visualizer) ▲사용자의 집중도, 심리 안정도, 뇌파 균형 등의에 따른 맞춤형 인터랙션을 구현한 예제 ‘인터랙션 플레이그라운드’ ▲사용자의 집중력 기반 수퍼 파워 게임 예제 ‘마인드 마스터(Mind Master: Pyrokinesis) ▲VR 사용자 상태 분석 기반 뉴로피드백 기본 예제 ‘VR 마인드 케어 솔루션’도 함께 제공된다.

룩시드랩스의 채용욱 대표는 “지난 1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글로벌 VR기술 박람회 VRX 2019에서 미리 공개된 룩시드링크 제품이 VR 사용자 경험 향상의 새로운 표준으로 평가 받았다”며 “룩시드링크를 통한 사람의 생각과 VR의 연결이 가져올 새로운 차원의 파괴적 혁신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룩시드링크는 고성능 VR 헤드셋 ‘바이브(VIVE)’, ‘바이브 프로(VIVE Pro)’, ‘바이브 프로 아이(VIVE Pro Eye)’과 쉽게 호환될 수 있는 마스크 타입 뇌파 센서 액세서리 모듈과 SDK로, 룩시드링크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한화로 37만 8000원이다. 한편, 룩시드랩스는 올해 상반기 오큘러스 리프트와 리프트 S에 호환 가능한 룩시드링크를 추가로 판매하며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