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 4.24' 버전을 출시했다. 언리얼 엔진은 최근 게임뿐 아니라 일반 산업 분야까지 사용처를 확대하기 위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런 행보는 이번 버전에 새로 추가된 기능들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우선 4.24 버전의 주요 기능으로  ▲변경유지 랜드스케이프 편집  ▲물리 기반 스카이 애트머스피어 컴포넌트 ▲스크린 스페이스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헤어와 퍼 렌더링과 시뮬레이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향상 등 비주얼 퀄리티와 생산성을 높여주는 신기능들이 다수 추가됐다.

대표적으로 ‘변경 유지 랜드스케이프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여러 개의 하이트 맵을 추가하고 레이어 단위로 페인트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제공되며, 랜드스케이프의 지면을 건물의 바닥에 자동으로 맞춰주는 브러시처럼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특별한 커스텀 브러시를 제작할 수 있다.

‘물리 기반 스카이 애트머스피어 컴포넌트’는 AAA급 게임이나 건축 시각화 분야에 유용한 기능이다. 몇 번의 클릭으로 석양이나 스페이스 뷰 등 사실적인 리얼타임 야외 환경을 제작할 수 있다. 

‘헤어와 퍼 렌더링과 시뮬레이션’ 기능은 DCC 애플리케이션에서 제작한 그룸(Groom)을 활용해 수천 개의 포토리얼한 머리카락을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하고 렌더링할 수 있게 한다. 
 
이와 함께, ▲언리얼 스튜디오의 언리얼 엔진 통합 ▲비주얼 데이터프렙 ▲프로젝트 생성 워크플로 향상 ▲라이브 유니버설 신 디스크립션 스테이지 ▲nDisplay 셋업 향상 등 건축과 제조, 자동차, 영화, 방송 등 광범위한 일반산업 분야를 위한 여러 가지 신규 기능들뿐 아니라 다양한 툴과 샘플들이 업데이트되었다. 또 이번 4.24 버전부터는 언리얼 스튜디오가 언리얼 엔진에 통합돼 언리얼 스튜디오의 모든 기능을 언리얼 엔진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언리얼 엔진 4.24는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일반산업을 위해 언리얼 스튜디오를 언리얼 엔진에 통합해 무료로 제공한다"며, "많은 신규 기능들을 계속해서 추가하고 있으니 일반산업 분야 종사자들도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