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에서 실시간 데이터 기반 메시지 띄워 구매 동기 강화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NHN AD가 구매 데이터 기반 쇼핑 메시지 솔루션 'more 티커'를 출시했다. 티커는 접속 중인 이용자에게 개인 맞춤형 마케팅 메시지를 띄우는 솔루션으로, ▲현재 구매가 발생한 상품 ▲실시간 인기 상품 ▲개인화 추천 상품을 알림 메시지로 보여줘 이용자의 구매 동기를 강화한다.

티커는 이용자의 사이트 탐색 시간을 분석해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최적의 순간에 자동으로 메시지를 노출시킨다. 쇼핑몰 운영자가 원하는 메시지 노출 시간과 간격, 노출 위치 등을 맞춤형으로 구현할 수도 있다. 간단한 스크립트 설치만으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구매가 발생하지 않는 시점에도 이용자 성별과 나이, 사이트 유입 과정, 사이트 내 행동 흐름 등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시한다.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 취향과 상품 유사도를 분석하고,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예측해 추천한다.

NHN AD가 2018년 선보인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브랜드 'more'는 사이트 방문자의 이탈을 방지하는 '패널' 서비스를 앞세워 온사이트 마케팅 시장을 개척해왔다. 온사이트 마케팅이란 온라인 쇼핑몰 내부에서 방문자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이번에 출시된 티커는 사이트 이탈 순간과 사이트 유입 후 이용자 전체 여정까지 마케팅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추가 매출 기회를 확보한다.

NHN AD는 more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티커와 패널 서비스 모두 2주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NHN고도의 마케팅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과 NHN한국사이버결제의 PG 가맹점을 대상으로는 more 1개월 무료 체험 기회를 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