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압력, 온도 모두 측정할 수 있는 초소형 디지털 기압 센서 XENSIV DPS368을 출시한다.

 

 

DPS368은 ±2cm의 초정밀도와 낮은 전류 소모로 고도, 공기 흐름, 인체 움직임을 정밀 측정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활동 추적이나 내비게이션에 적합한 소자이며, 가전기기의 에어플로우 제어, 드론의 비행 안정성, 스마트 흡입기 같은 의료 기기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센싱 셀을 먼지와 습기로부터 완벽 보호하는 패키지 구조로 50미터 수중에서 1시간(IPx8) 이상 견뎌내, 어셈블리 라인에서 보드 취급에도 제약이 없다. 2.0x2.5x1.1mm 크기의 8핀 LGA 패키지는 다른 방수 센서 대비 최대 80%까지 공간을 절약한다.

DPS368 압력 센서는 정전식 감응(Capacitive Sensing) 기법에 기반해 온도 변화에 대해 높은 정밀도를 보장한다. 압력·온도센서 소자의 출력은 내부 프로세서를 통해 24비트 결과로 변환되고, 측정 결과는 센서에 저장된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통해 정확한 압력과 온도 값으로 변환된다. 최대 200Hz에 이르는 측정 속도와 빠른 리드아웃 속도로 신속한 피드백을 제공하며, 최대 32개의 측정 결과를 저장할 수 있는 FIFO 메모리를 내장해 시스템 상에서의 저전력 설계를 지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