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열 필요 없이 NFC 연결로 서비스 실행 가능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태그에 갖다 대 디지털 정보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NFC 태그가 부흥기를 맞고 있다. 하지만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교환이 여전히 중요한 과제로 남아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NFC Reference Tag'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원활한 커넥티비티를 위해 단말기 제조업체들에게 모든 유형의 국제 표준 NFC 프로토콜과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위한 NFC 레퍼런스 태그를 제공한다. 이 신제품은 SECORA™ Pay 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며, NFC 포럼(Forum) 인증 프로그램에 따라 레퍼런스 태그 타입 4A 태그와 타입 4B 태그가 승인됐다. 특히 타입 4B 태그는 최초로 비접촉 타입 B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NFC Forum 인증 제품이다.
 
지금까지 NFC 태그는 URL 공유나 전자 명함 교환 등 보안이 중요하지 않은 용도에 사용돼왔다. 하지만 단지 일반적 정보 공유를 넘어, 다중 애플리케이션 결제 카드와 결합해서 훨씬 더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갈수록 더 많은 스마트폰 운영체제가 이 기능을 지원한다. 사용자들이 앱을 열 필요 없이 NFC 연결로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어, 바로 모바일 단말기를 웨어러블과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에 연결하거나 스트리트 스쿠터와 같은 공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직관적 커넥티비티는 소비자의 일상적 디지털 트랜잭션을 더 편하게 한다.

그 밖에도 이 NFC 레퍼런스 태그들은 인피니언의 SPA1.1 모듈을 기반으로 한다. NDEF(NFC Data Exchange Format) 파일이 로드돼, 개발자들은 다양한 스마트폰이 ISO/IEC 14443 타입 A 및 타입 B를 충족하는지 테스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