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LG유플러스는 문자메시지·SNS·앱 푸시(APP Push) 등 다양한 채널의 메시지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U+메시지허브’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기업 메시징은 기업이 고객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상품 정보 및 광고를 전달하는 서비스다. 국내 기업 메시징 시장은 2021년 1조 1000억 원 규모에서 연평균 5% 성장해 2025년 1조 4000억 원 규모로 성장이 기대된다.

LGU+는 기업 메시징 시장 성장에 발맞춰 고객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반영한 통합 메시징 서비스인 ‘U+메시지허브’를 개발했다. 최근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메시지 서비스가 등장함에 따라 기존 문자로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어렵다는 기업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서비스다.

메시지허브는 문자와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 앱 푸시 등 다양한 메시지를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 고객은 원하는 채널 별로 메시지를 발송하거나, 고객이 메시지를 인지하는 도달율이 높은 채널에만 별도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메시지 발송 후 실시간으로 발송 현황을 점검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업 고객은 다양한 채널의 메시지 발송 및 결과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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