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LG유플러스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녀의 미디어 과몰입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한다.

LGU+는 시청자미디어재단, 육아정책연구소와 ‘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미디어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황현식 LGU+ 사장(왼쪽), 박상희 육아정책연구소 소장(가운데), 시청자미디어재단 조한규 이사장. 사진=LGU+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황현식 LGU+ 사장(왼쪽), 박상희 육아정책연구소 소장(가운데), 시청자미디어재단 조한규 이사장. 사진=LGU+

이번 협약으로 3사는 아동의 권리에 관한 인식을 제고하고 관련 캠페인을 전개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LGU+는 미디어 안전 캠페인 영상을 직접 제작, IPTV 서비스인 U+tv를 통해 노출할 계획이다. 캠페인 영상은 아동의 시청 빈도가 높은 콘텐츠 중심으로 노출하여, 아동과 보호자가 건강하게 미디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부모와 아동이 전문가를 만나 올바른 미디어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픈 스튜디오가 마련돼 있는 전국 직영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전국 주요 도시 내 10개 시청자미디어센터를 거점으로 미디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육아정책연구소는 안전한 미디어에 대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등 캠페인에 동참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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