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항공우주·방위, 위성 통신 분야의 밀리미터파 테스트 지원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이하 키사이트)가 5G, 항공우주·방위, 위성 통신 부문에서 밀리미터파(㎜Wave)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N9042B UXA X-시리즈 신호 분석기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3GPP 5G NR 표준 릴리스 15와 16에 따라 5G 컴포넌트와 디바이스를 테스트하려면 더 높은 정확도와 감도, 더 우수한 대역폭 역량을 갖춘 솔루션이 필요하다. 또한, 최근 위성 통신 시스템은 광대역 콤포넌트 특성화에 대한 정교한 접근법이 요구돼 대상 애플리케이션보다 더 넓은 대역폭에서 앰프와 콤포넌트를 특성화해야 한다.

키사이트 N9042B UXA X-시리즈 신호 분석기는 2㎐~110㎓의 주파수 측정 범위와, 최대 11㎓의 분석 대역폭으로 미리 선택된 비대역 스위프 기능를 제공해 선명하게 신호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EVM(Error Vector Magnitude) 측정 성능이 높아 5G NR 송신기의 성능 테스트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우수한 스위프 DANL(Displayed Average Noise Level) 성능으로 레이더 설계의 대역 외 방출 또는 스퍼를 빠르게 찾아낸다. 정확히 교정된 분석 대역폭 4㎓ 성능은 고처리량 위성 통신 설계 개발도 지원한다.

셀룰러 통신, 무선 연결, 항공우주·방위 부문을 위한 간편한 측정 애플리케이션으로 설계가 최신 표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키사이트는 UXA X-시리즈 신호 분석기에 PathWave X-시리즈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복잡한 측정을 간소화하고 반복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복조와 벡터 신호 분석을 위한 포괄적인 툴 세트인 89600 PathWave Vector 신호 분석 소프트웨어는 75개가 넘는 신호 표준과 변조 유형을 지원해 신호의 모든 측면을 살펴보고 첨단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키사이트 통신 솔루션 그룹의 조 리커트(Joe Rickert) 고주파수 측정 R&D 부문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데이터, 고주파수, 대역폭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키사이트는 밀리미터파 설계와 측정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 지식을 통해 최신 5G 무선, 레이더, 항공우주·방위, 위성, 통신 연구에 활용할 수 있는 신호 분석기와 생성기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세부적인 테스트와 측정 요구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과 협력해 산업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N9042B UXA-X 시리즈 신호 분석기 솔루션을 V3050A 주파수 확장기, RCal 수신기 캘리브레이터, VXG 마이크로파 신호 생성기와 함께 사용하면 측정 정확도를 더 높일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