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이하 키사이트)가 5G 디바이스 인증 테스트 솔루션에서 위치 기반 서비스(LBS) 검증이 가능한 5G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를 지원한다고 24일 발표했다.

글로벌 인증 포럼(GCF)과 북미 이동통신사업자 단체(PTCRB)가 권고하는 LBS는 5G NR(New Radio)의 핵심 기능으로,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상용·공용 안전 사용 사례 지원에 도움을 준다. 예를 들어, 이동통신 사업자, 방위산업체 등 기업·기관들이 사용자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면 의료, 도로, 항공 운송, 엔터테인먼트, 국방 부문에서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위치 기반 서비스에 대한 테스트 사례를 지원하는 S8704A 프로토콜 적합성 툴 세트는 키사이트 UXM 5G 무선 테스트 플랫폼을 활용한다. 이로써, 키사이트는 LBS를 포함해 5G NR, IP 멀티미디어 서브시스템(IMS), USIM 애플리케이션 툴키트(USAT), LTE, C-V2X 등 다양한 5G NR 프로토콜 테스트 사례를 제공하게 됐다.

무투 쿠마란(Muthu Kumaran) 키사이트 수석 디렉터는 “공통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토대로 구축된 키사이트 5G 디바이스 테스트 솔루션은 GCF와 PTCRB 인증 표준 기술의 테스트 사례를 폭넓게 지원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