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STM32Cube 확장 패키지의 첫 번째 시리즈를 출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S Azure) 실시간 운영 체제(RTOS)로 구동하는 차세대 스마트 커넥티드 기기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ST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 RTOS 수트와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STM32Cube 에코시스템을 2020년 발표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기반으로 구현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팩은 일반적인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하고, 출시를 앞당길 수 있도록 추가 코드 예제를 제공한다. 개발자는 로열티 없이 이 예제를 즉시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정의도 가능하다.

첫 번째 확장 팩인 X-CUBE-AZRTOS-H7은 ST의 STM32 MCU 제품군 중 가장 고성능 시리즈인 STM32H7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반의 프로젝트에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ST는 올해 다른 STM32 MCU에 대해서도 유사한 팩을 출시할 예정이다.

STM32H7 시리즈는 단일 코어와 듀얼 코어를 갖춘 100개 이상의 제품을 포함하고 있으며, 높은 프로세싱과 그래픽 처리 성능, 하드웨어 기반 사이버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리카르도 드 사 어프(Ricardo de Sa Earp)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본부장 겸 그룹 부사장은 “최신 STM32Cube 확장 패키지는 애저 RTOS를 실행하는 새로운 제품을 빠르게 출시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X-CUBE-AZRTOS-H7은 ST 홈페이지 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