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새로운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첨단 오픈소스 보안 이니셔티브 지원을 비롯해 STM32MP1 듀얼-코어 마이크로프로세서 개발을 지원하는 에코시스템을 확장한다고 16일 밝혔다.

ST는 오픈소스 신뢰 실행 환경(OP-TEE)과 트러스티드 펌웨어(Trusted Firmware)-A 프로젝트 같은 보안 메커니즘에 맞춘 코드를 제공함으로써, STM32MP1 개발자들이 기밀성, 무결성, 가용성, 진위확인 등 애플리케이션 정보 보안의 핵심 개념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시퀴터 랩스(Sequitur Labs)의 합류로 ST는 임베디드 보안 분야의 공인 파트너사를 확대하게 됐다. STM32MP1을 지원하는 시퀴터 랩스의 EmSPARK 보안 수트(Security Suite)는 보안 부팅, 장치 인증과 같은 보호 기법을 구현하면서 펌웨어 개발을 간소화해준다.

EmSPARK 보안 수트는 STM32MP1에 통합된 Arm TrustZone 아키텍처와 함께 동작하며, 보안 프로비저닝을 지원해 커넥티드 기기 구축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기밀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는 산업 제어, 빌딩 자동화, 스마트 홈 장비, 머신 비전, 자동차 통신, 의료기기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돼 있다.

필립 앳필드(Philip Attfield) 시쿼터 랩스 CEO는 “ST와의 협력으로 EmSPARK 보안 수트를 제공하면서 필수기능을 수행하는 STM32MP1 기반의 디바이스 보호 요건을 충족시킨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EmSPARK와 STM32MP1을 함께 사용하는 고객들은 IoT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리소스는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과제에서 신뢰할 수 있고 현장 테스트가 완료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인 파트너사인 프로브앤런(Prove&Run), 타임시스(TimeSys), 위테키오(Witekio)의 솔루션과 함께 STM32MP1 에코시스템에 포함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