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는 24일 상용기성품(Commercial Off-the-Shelf, COTS) 기술을 기반으로 한 9개의 새로운 유닛을 출시해 SA50-120 파워 컨버터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통신과 기상 위성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우주 연구의 범위와 임무가 확대되면서 우주 비행 시스템의 설계 및 생산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 요구되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기술은 개발자에게 위험을 최소화하고 개발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우주산업 인증 파워 컨버터를 제공한다.

SA50-120 방사선 내성 강화(radiation-hardened) DC-DC 파워 컨버터는 표준 비 하이브리드 우주산업 등급 DC-DC 파워 컨버터로, 표면 실장 부품 구조를 활용해 특정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맞게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 미 육군 군용전자기기 시험인 Mil-Std-461(전자파적합성), Mil-Std-883(집적회로신뢰성), Mil-Std-202(내구성) 인증도 받았다.

SA50-120은 120V를 활용하며 소형 로우 프로파일 솔루션에 최대 56W의 출력을 제공한다. 전자파 간섭(EMI) 방지와 방사선 내성 강화 설계가 적용된 이 제품은 단일~삼중 출력을 제공해 우주정거장과 ORION 프로그램 플랫폼에 적합하다. 800만 시간의 평균고장시간간격(MTBF)을 보장하고 최대 87%의 효율성을 보여 시스템 성능과 신뢰도를 높인다.

마이크로칩의 DC-DC 파워 컨버터는 방사선 강화·내성이 적용된 필드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어레이(FPGA),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마이크로프로세서(MPU), 타이밍 제품, 반도체, 부하 조정기, 우주산업 등급의 고신뢰성 전자기계식 릴레이 등 다양한 우주산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토탈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