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차량용 전장부품 인증규격인 AEC-Q100 T2등급(-40°C ~ 125°C TJ)과 군용 온도 등급(-40°C ~ 125°C TJ) 인증을 받은 폴라파이어(PolarFire) 프로그래머블 반도체(FPGA)를 출하한다고 4일 밝혔다.

PolarFire FPGA는 열과 공간으로 인한 설계 제약 등 가혹한 환경에 노출된 자동차, 군사용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암호화 보안뿐만 아니라 전력과 공간 효율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PolarFire FPGA는 보안 통신, 암호화된 비트스트림, 암호 보안 공급망을 지원하는 온-칩 보안 기능을 제공해 변조를 방지한다.

마이크로칩의 디바이스는 S-RAM기반의 FPGA와 달리 팬 없이, 경우에 따라서는 방열판(heatsink) 없이도 동작할 수 있다. 시스템 열 설계를 간소화하고, 작고 가벼운 디자인을 지원한다. 이러한 특성은 사각지대 감지,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백업 카메라와 같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 마이크로칩의 최신 보안 기술이 결합된 군용 등급 디바이스는 확장된 온도 범위를 제공하므로, 개발자는 첨단 전략 무기 시스템과 같이 열이 제한된 환경에서 보다 많은 컴퓨팅 성능을 신뢰하고 추가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