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중국 팹리스 기업 몬타지 테크놀로지(Montage Technology, 이하 몬타지)는 22일 자사가 JEDEC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 협회의 이사회에 임명됐다고 밝혔다.

JEDEC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 협회는 국제 반도체 표준 협의 기구로 전자 산업을 위한 개방형 표준을 개발하는 글로벌 단체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구글(Google), 델(Dell), IBM, HP 등 종합 IT기업과 삼성전자 반도체부문, SK하이닉스, 퀄컴, 키사이트, 마이크로칩, 엔비디아, NXP 반도체, 온세미컨덕터, ST, 텍사스인스트루먼트 등 주요 반도체 기업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00개 이상의 위원회와 300개 이상의 회원사로 구성된다.

JEDEC의 이사회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글로벌 제조·공급업체의 도전 과제와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표준과 자료를 준비하고 검토·승인하는 과정에서 중요 역할을 수행한다. 몬타지는 2004년부터 DRAM, 레지스터, 버퍼 태스크 그룹을 주도하며 DDR 기술의 표준화를 추진하는 데 기여했다.

하워드 양(Howard Yang) 몬타지 CEO는 “우리 팀은 수년간 메모리 표준을 제정하는 데 있어 JEDEC 이니셔티브를 적극적으로 주도해왔다”며 “개방형 표준 개발을 촉진하고 업계 전반에 걸친 글로벌 협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