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셈퍼(Semper) NOR 플래시 메모리 플랫폼에 셈퍼 시큐어(Semper Secure)를 추가한다. 이는 셈퍼 NOR 플래시의 현장 검증된 견고한 스마트 메모리 아키텍처에 기반한 기술이다.

 

프로세서 외부에 배치되는 NOR 플래시가 다양한 공격에 취약해지면서, 보안 플래시 솔루션 채택이 특히 중요해지고 있다. 셈퍼 시큐어는 하드웨어 RoT(Root-of-trust) 역할을 통해 엔드 투 엔드(End-to-end) 보호를 제공한다. 셈퍼 솔루션(Semper Solution) 개발 키트로 보다 손쉽게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다.

셈퍼 시큐어 NOR 플래시 제품군은 -40~+125℃의 확장된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는 AEC-Q100 차량용 인증 디바이스를 포함하고 있다. 1.8V, 3.0V 동작 범위를 지원하며 128Mb, 256Mb, 512Mb 용량으로 제공된다.

ISO 26262 표준에 따라 설계됐으며, ASIL-B를 준수해 ASIL-D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함께 구현된 엔듀라플렉스(EnduraFlex) 아키텍처는 높은 내구성과 긴 데이터 보존 파티션을 위한 최적화를 지원한다.

디바이스는 Quad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Octal SPI, 하이퍼버스(HyperBus)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Octal과 하이퍼버스 인터페이스 디바이스는 고속 x8 직렬 NOR 플래시를 위해 JEDEC xSPI(eXpanded SPI) 표준을 준수하고 최대 400MBps 읽기 대역폭을 제공한다.

256Mb 셈퍼 시큐어 NOR 플래시 디바이스는 주요 고객들에게 샘플을 제공하는 중이며, 내년 2분기 양산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