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2월 23일 LG디스플레이는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Digital X-ray Detector, 이하 DXD)용 Oxide TFT(산화물 박막트렌지스터)’를 개발해 의료용 엑스레이 영상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DXD는 세계 최초의 대면적 사이즈(43cm×43cm, 35cm×43cm)로 차별화된 Oxide TFT 기술을 활용했다. DXD용 TFT는 엑스레이 촬영 결과를 디지털 파일로 만들어 PC에 전송하는 역할을 하는 DXD의 핵심 부품이다. 최근 코로나19의 진단, 진행 여부, 심각도를 파악하기 위한 엑스레이 촬영 증가로 수요가 늘었다.

이번에 LG디스플레이가 개발한 DXD용 TFT는 기존보다 100배 빠른 전자이동도와 10배 낮은 노이즈 특성을 가져 고화질의 이미지와 고속 동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진단 뿐만 아니라 수술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등 외부에서 많이 사용하는 저출력 사양의 모바일, 포터블 엑스레이 등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방사선 피폭량도 기존 대비 50% 이상 감소시켜 엑스레이 방사선 과다 노출 우려도 최소화했다.

LG디스플레이는 DXD용 TFT를 글로벌 DXD 기업 중 하나인 디알텍에 공급한데 이어 다양한 글로벌 DXD 업체들과 공급 계약을 체결해 고부가가치의 의료용 엑스레이 영상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