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운영비 절감과 배기가스 배출 최소화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ABB 터보차징(Turbocharging)과 현대 글로벌 서비스가 엔진기계 사업부 간 협약을 체결해 토탈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ABB터보차징은 현대 글로벌 서비스가 고객사에게 장기적으로 정비와 서비스 제공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현대 글로벌 서비스는 전세계 ABB 터보차저 서비스 스테이션 네트워크와 직접 교류할 수 있게 되며, 터보차저 서비스 역량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사 엔진과 터보차저까지 포함하는 온전한 생애주기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현대중공업 엔진기계사업부, 현대글로벌서비스, ABB는 데이터 공유에서도 협력하게 되는데, 높은 수준으로 엔진 효율성을 유지하여 고객사가 운영비를 줄이고 배기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데이터 공유로 축척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향후 데이터 기반 서비스 제품을 개발해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적으로, 현대중공업 엔진기계 사업부와 ABB는 기존 HiMSEN(힘센) 중형 엔진에 대해 환경 친화적이고 효율적인 업그레이드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하며 고객사의 보다 안정적인 운항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ABB 터보차저는 출력 500kW 이상 80MW 디젤과 가스 엔진용 터보차저를 전 세계의 선박, 발전소, 엔진발전기, 디젤기관차, 오프로드 차량에 제조·공급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 50개국 100여 곳 이상의 서비스 스테이션을 보유해 순정 제품과 순정 서비스를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다. 

현대글로벌서비스는 디지털 혁신과 첨단 기술을 활용해 선박과 육상플랜트의 전 생애주기 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700개 이상의 고객사에 3600척 이상의 선박과 40개 이상의 육상플랜트에 토탈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