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난 27일 '중견기업-공공연 한국판뉴딜 기술개발 협력선언식'을 열었다.

이번 협력선언식에는 20개 중견기업과 6개 공공연구기관이 함께 자리했다. 한국단자공업, 인지컨트롤스, 대동공업, 삼기, 세코닉스, 와이솔 등의 중견기업은 한국판뉴딜 기술개발에 자체적으로 3~5년간 약 38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기계연구원, 생산기술연구원, 전기연구원, 전자기술연구원, ETRI 등의 공공연구기관은 인력교류 등 기술개발을 위한 지원활동을 본격 추진한다고 알렸다. 

 

산업부와 진흥원은 지난 4월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공공연구기관과의 협력수요를 조사해 최적의 연구기관과 협력파트너 매칭을 지원했고, 이후 R&D 전략수립·투자로드맵 작성 등 매칭기관과의 공동 사전기획 비용을 지원했다. 그 결과 20개 중견기업과 6개 공공연구기관 간 기술 협력 매칭이 성사됐다. 

행사에서는 투자를 계획한 중견기업의 차질없는 투자와 사업화 성공을 위해 산업기술진흥원, 산업기술평가관리원, 특허전략개발원, 공학 교육혁신협의회, 우리은행 등 5개 유관기관의 지원계획도 발표도 이뤄졌다.

산업기술진흥원 공공연구기관과 협력하는 중견기업을 각종 글로벌 기술협력 프로그램에서 우대하고 제품 성능평가비용 보조(신뢰성 바우처) 등 경쟁력 확보를 지원한다. 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협력 중견기업을 기술혁신펀드 투자대상 기업으로 추천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IR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특허전략개발원은 서울·세종사업단에 '중견기업 IP 라운지'를 신설하고 중견기업 수요에 특화된 IP 전략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학교육혁신협의회는 전국 73개 대학에서 매년 개최되는 공학교육 페스티벌에서 중견기업 캠퍼스 리크루팅 등 인재채용을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중견기업 컨설팅 전담인력을 확대하고 기술력이 우수한 유망 중견기업에 대한 투자와 펀드 조성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