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sRGB와 100% Rec. 709 색상 영역 갖춘 WQHD 모니터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출판물을 인쇄하기 위해 편집 디자인을 하다 보면, 모니터 상의 색상과 실제의 것에 차이가 발생해 난감할 때가 있다. 이는 사진이나 영상 편집 작업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출판물의 경우 인쇄물을 확인하는 검수 작업이 필요하며, 영상물도 렌더링해서 최종 결과물로 익스포트(추출)한 결과물을 확인해야 한다. 

이에 에이수스코리아(ASUS Korea)가 정확한 색상 정보와 편리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영상·출판 전문가를 위한 27인치 모니터 프로아트(ProArt) PA278QV를 국내 출시했다. 

프로아트 PA278QV는 27인치 화면을 가득 채우는 선명한 WQHD(2560X1440픽셀)의 고해상도를 지원해 유사한 크기의 Full HD(1920X1080픽셀) 디스플레이보다 25% 더 선명한 이미지와 최대 77% 더 많은 화면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sRGB는 100%로, 서로 다른 입출력 장치 사이에서도 색 차이를 최소화해 원하는 색상을 재현할 수 있다. sRGB는 국제전기표준회의(IEC)에 의해 표준화된 RGB 색 공간 표준이다. Rec. 709는 100%까지 지원해 작업물의 색감을 더 생동감있게 표현한다. REC. 709은 국제전기통신엽합(ITU)에서 표준화한 16:9 화면비의 HDTV 색 표준이다.

프로아트 PA278QV는 100% sRGB와 100% Rec. 709를 통해 정확하고 풍부한 색감을 표현한다. 출고 과정에서의 색 보정에서는 칼만 인증도 획득해 신뢰성이 높다. 

델타 E(Delta E) 색차 값은 2 미만의 색정확도를 보인다. 델타 E는 육안으로 보이는 색상과 디스플레이 상의 색상 차이에 대한 척도로, 이 값이 낮을수록 모니터 상의 색상이 왜곡 없이 보여짐을 의미한다. 저가형 모니터는 델타 E 값이 8~10 정도라면, 전문가용은 2 미만이다. 이를 증명하듯 출고 과정에서 진행하는 색 보정에서 칼만(Calman) 인증을 획득했다. 칼만 인증은 델타 E 색차 값을 2.0 이하로 지원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PA278QV는 프로아트 프리셋(ProArt Preest) 기능을 통해 컬러 채도, 비디오 편집, 사진 조작을 위한 다양한 프리셋 기능을 필요에 따라 쉽게 전환할 수 있다. sRGB, Rec. 709, 풍경, 문서 작업, 사진 암실효과, 고속 영상 렌더링 등을 지원한다. 

프로아트 프리셋 기능

사용자는 프로아트 팔레트(ProArt Palette) 기능을 통해 개인화된 편집 경험도 얻을 수 있다. 에이수스만의 6축 컬러 블랙 레벨, 밝기 조정 기능을 갓춘 프로아트 프리셋 기능을 활용해 쉽게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톤으로 디스플레이를 설정할 수 있어, 색상 컨트롤의 유연성과 일관된 톤에서의 작업이 가능하다. 에이수스 퀵핏(Quick Fit)는 인쇄하기 전에 실제 크기의 문서를 미리 볼 수 있는 가상의 그리드를 화면에 보여줘 작업 시간을 절약해준다. 

프로아트 팔레트 기능
퀵핏 기능은 인쇄 전 실제 크기의 문서를 화면 상에 보여준다

에이수스만의 초저블루라이트 기술을 통해 청색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점도 눈에 띈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핫키를 통해 4개의 블루라이트 필터를 설정할 수 있다. 눈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한 플리커 프리(Flicker-Free) 기술은 화면상 깜박임을 줄여 모니터 앞에서 장시간 시간을 보낼 때 눈의 피로, 두통 등을 최소화해 보다 편안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플리커 프리 기능은 빛의 깜박임을 최소화해 눈의 피로도를 줄인다

에이수스의 새로운 디자인 전문가용 모니터는 인체공학적인 작업 모드로 업무의 편의성을 지원한다. 자유로운 높이 조절(0~150mm)을 비롯해, 좌우로 회전할 수 있는 스위블(-90~90º), 세로로 세울 수 있는 피벗(-90~90º), 모니터 전면의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5~35 º)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의 다양한 환경에 맞춰 모니터를 설정할 수 있다. 더불어 퀵 릴리즈 스탠드(Quick-release Stand) 기능은 베사(Vesa) 월 마운트를 통해 벽면에도 쉽게 부착할 수 있게 해준다. 

높이 조절, 스위블, 피벗, 틸트 등 인체공학적 작업 모드로 업무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디자인 작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풍부한 연결성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 1.2, 미니 디스플레이포트, HDMI, 듀얼 링크 DVI-D, USB 허브, 오디오인, 이어폰 잭을 지원해 다양한 장치와 쉽게 연결하고 콘텐츠 제작에 있어 외부 스토리지와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다양한 포트 지원으로 풍부한 연결성을 제공한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ProArt PA278QV는 인쇄물을 포함해 정확한 색상 기반의 작업을 요하는 전문가를 위한 모니터로 인쇄, 출판, 이미지, 영상 제작 전문가들에게 있어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며, “업계 최고의 색상 정확도를 위한 칼만 인증은 전문 컬러 이미징을 위한 편의성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프로아트 PA278QV는 ASUS 공식 유통사인 인텍앤컴퍼니을 통해 국내에 공급되고 있으며, 10월 5일부터 머스트컬러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