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김경한 기자] 2020년 2분기, 넷플릭스의 글로벌 유료 스트리밍 가입자가 1억1995만 명을 돌파했다. 이 가입자 중 7290만 명이 미국인이다. 넷플릭스의 스트리밍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 회사의 DVD 부문은 하락세를 보였다. 2018년 미국에서 넷플릭스의 DVD 대여 서비스 가입자는 215만 명으로 2011년 1117만 명보다 줄었다. 

2011년~2020년 2분기 넷플릭스의 글로벌 구독자수 (자료=넷플릭스)

넷플릭스 가입자는 월 구독료가 높아지더라도 넷플릭스 구독을 유지하겠다는 의견이 다수일 정도로 충성도가 높은 집단이고, 구독자 역시 광고와 함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가입자들은 다양한 인종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넷플릭스의 자료에 따르면, 백인보다 히스패닉계와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 더 많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모든 연령층에 어필하고 있으며 18세에서 54세 사이의 성인 대다수가 이 서비스에 가입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넷플릭스 사용자들은 그들의 애완동물과 함께 TV쇼와 영화를 보는 경향이 있다. 2018년 초의 설문 응답자들 중 총 12%는 그들의 애완동물이 쇼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이 쇼를 그만뒀다고 시인했고, 22%는 그들의 애완동물에게 쇼나 영화를 더 오래 보도록 하기 위해 간식을 줬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