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시선추적 기술기업 비주얼캠프와 두브레인이 SK임팩트 유니콘 모델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두브레인은 발달장애 아동의 인지치료 학습을 돕는 소셜벤처 기업이다.

비주얼캠프의 석윤찬 대표와 박재승 공동창업자의 모습 (자료제공=본투글로벌센터)

임팩트 유니콘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가치 1조원 규모의 유니콘 기업을 말한다. 공모를 통해 2개 이상의 소셜 벤처기업(스타트업)이 함께 한 팀이 돼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연합 사업모델을 제안했다. 경쟁을 통해 총 232개 기업, 63개 연합체 중 총 6개 팀이 최종적으로 뽑혔다.

양사는 사회가치구현과 사업성, 독창성, 미래발전 가능성 등에 대해 높게 평가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투자와 사업화, 마케팅, 인력 등 다양한 부문에서 육성 지원을 받는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비주얼캠프가 개발한 시선추적기술은 저렴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만 있으면 전 세계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며 “두브레인과 함께 인지치료 및 두뇌개발 앱 보급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향상은 물론 사용자에게 편리한 기술을 공급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주얼캠프와 두브레인은 7월부터 시선추적기술을 적용한 베타 앱으로 임상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 하반기 내로 시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