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헬스케어 산업 사이버 보안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헬스케어 어카운트가드(Microsoft AccountGuard for Healthcare)’를 선보인다.

해당 보안 서비스는 사이버보안으로부터 전 세계 의료 시설을 안전하게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병원, 요양 시설, 클리닉, 임상실험실 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기관뿐 아니라 인권∙인도주의적 단체에도 지원한다.

코로나19 이후, 보건당국이나 의료장비 공급업체로 위장해 문서, 링크 등을 포함한 전자메일을 보내 PC와 네트워크를 감염시키는 사이버 공격이 크게 증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어카운트가드는 사이버 위협을 받고 있는 고객들이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보안 위협을 고지하고, 국가 주도적 공격에 대한 위협 알림, 모범사례와 권고사항 등을 지원한다.

일례로 ▲오피스365(Office 365), 아웃룩(Outlook), 핫메일 (Hotmail) 계정에 대한 국가 주도 사이버 위협과 손상을 감지하고 알린다. 또한, ▲복원 권장 지침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보안 담당팀 직통 연락처 제공 ▲의료기관 맞춤형 모범 사례와 보안 권고 제공 ▲사이버 보안 웨비나∙워크숍 접근 권한 등을 제공해 사용자가 사이버 보안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한국을 포함해 총 29개국에 우선적으로 어카운트가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팬데믹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지속되며, 추후 현지 법률과 규정 검토를 통해 적용 국가를 확대할 방침이다.

정교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정책협력∙법무 부문 총괄은 “의사, 간호사 등 의료인과 연구인, 다양한 헬스케어 이해 관계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어카운트가드를 국내에도 선보이게 됐다”며 “의료 종사자와 환자 모두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