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대만 SoC 솔루션 제공업체 아이캐치 테크놀로지(iCatch Technology)가 상하이 서비스형 실리콘 플랫폼 베리실리콘(VeriSilicon)의 VIP9000 NPU와 ZSP나노 DSP IP를 채택했다.

베리실리콘의 솔루션은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캐치의 차세대 AI기반 이미지 처리 SoC와 베리실리콘 NPU로 구동되는 임베디드 신경망 가속기에 적용될 예정이다.

VIP9000는 컴퓨터 비전이나 AI 애플리케이션용 프로세서 IP로 확장성이 우수하고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텐서플로(TensorFlow), 파이토치(Pytorch), 카페(Caffe) 등 인기 딥러닝 프레임워크와 OpenCLTM과 OpenVXTM API도 지원한다.

양자화, 가지치기, 모델 압축과 같은 최적화 기술 원천도 지원한다. AI 비반테 어큐어티(Vivante AcuityTM) SDK에 의한 오프라인 변환이나 안드로이드 NN, NN API, ARM NN 등을 이용한 런타임 해석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VIP9000 플랫폼에 쉽게 포팅할 수 있다.

ZSP나노 DSP는 고도의 역동적 SDK와 함께 완벽한 프로그래밍 기능과 업계 선도적인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이에 힘입어 아이캐치는 반향 제거(Acoustic Echo Cancelation, 약칭 AEC), 잡음 억제(Noise Suppression), 빔포밍(Beam Forming)을 포함한 오디오와 음성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확장할 수 있다.

웨버 쉬(Weber Hsu) 아이캐치 테크놀로지 사장은 “아이캐치의 내장형 고품질 이미지 신호 처리(ISP) 엔진 및 독자적인 CV 가속기 엔진과 더불어 베리실리콘의 NPU 엔진을 최고의 연산효율(TOPS/W) 성능으로 구동할 수 있다”며 “이 결과 아이캐치의 AI 기반 이미지 처리 SoC는 고화질 동영상 촬영은 물론 고급 이미지 분석을 수행해 카메라 장치에 지능을 부여한다. 아이캐치는 AI기반 이미지 처리 SoC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성공적으로 적용했다”고 전했다.

웨이진 다이(Weijin Dai) 베리실리콘 전무/지적재산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는 “컴퓨터 비전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필두로 소비자용, 산업용, 자동차용 장치 등 광범위한 시장 부문에 에지 AI 컴퓨팅이 적용됐다”며 “AI NPU 내장 이미지 프로세서가 엄청난 성장 모멘텀을 맞았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