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Arm이 기존의 플렉시블 액세스(Flexible Access) 프로그램을 확장한 Arm 플렉시블 액세스 포 스타트업(Flexible Access for Startups)을 출시한다.

 

새로운 프로그램은 초기 단계의 반도체 스타트업들이 광범위한 Arm의 IP와 글로벌 지원·교육 자료에 무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스타트업은 이를 활용해 Arm의 다양한 솔루션으로 실험, 설계, 시제품 제작을 시도해볼 수 있다.

Arm이 말하는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은 최대 500만 달러 이하의 자금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의미한다. 기준을 충족하는 스타트업은 Arm Cortex-A, -R, -M 프로세서 제품군의 IP, Arm Mali GPU, ISP 등 기타 기본적인 SoC 구성 요소를 포함한 광범위한 Arm 기반 프로세서 포트폴리오에 접근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 발표와 함께 Arm은 인큐베이터 기업인 실리콘 카탈리스트(Silicon Catalyst)와의 전략적 협약 체결을 발표했다. 스타트업의 반도체 솔루션 가속화를 돕는 실리콘 카탈리스트는 회원들에게 Arm의 IP, EDA 툴, 시제품 반도체에 무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통해 비즈니스 비용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Arm 오토모티브·IoT 사업부 딥티 바차니(Dipti Vachani)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지금과 같이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뛰어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들에게 성공과 규모 확장을 향한 가장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방안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