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패러데이 테크놀로지(Faraday Technology, 이하 패러데이)가 UMC의 28HPC 공정에서 사용되는 A500 SoC 칩에 기반한 SoCreative!V SoC 개발 플랫폼을 공개했다.

 

SoCreative!V A500 28nm SoC 개발 플랫폼 프로토타이핑

이 플랫폼은 최고 클럭속도가 1.4GHz까지 지원되는 ARM Cortex-A53 Quad Core를 장착해 5G, 네트워킹, AIoT(지능형 사물인터넷), 고화질 프로젝터, 멀티미디어, MFP(복합기) 등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장 수요에 부응한다.

SoCreative!V 플랫폼과 함께 DDR4, USB 3.0 OTG, 3세대PCIe, 기가비트 이더넷을 포함한 여러 가지의 종합 고속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내장된 C2C(Chip-to-Chip) 인터페이스를 통해 SoCreative!V를 별도의 FPGA와 연결해 추가기능을 활용함으로써 설계 옵션을 확대할 수 있다.

부팅 코드와 리눅스 기반 BSP를 포함하는 종합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통해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조기에 개발할 수 있게 지원 한다. 최근 시스템 개발환경에서 우려될 수 있는 각종 리스크 요인에 대응해 안전한 시스템 부팅을 보장하며,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최고운영책임자(COO) 플래시 린(Flash Lin)은 “패러데이의 SoCreative!V는 하드웨어 평가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개발 패키지를 모두 포함해 다양한 설계 프로젝트 응용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