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제어하는 만능 리모컨 기능 추가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KT가 콤팩트한 디자인의 인공지능(AI) 스피커인 ‘기가지니 미니’와 업그레이드 버전의 AI TV인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선보였다. 

기가지니 미니는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7.28x7.28x11.4cm)와 따뜻한 느낌의 그레이 컬러로 집안 어디서나 이용하기 좋게 제작됐다. 콤팩트 디자인이라고 우습게 볼 수만은 없는 제품이다. 하만카돈 스피커(6W)를 장착해 고품질의 음원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가지니 미니는 음악듣기, 대화, 정보검색 등 다양한 기가지니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HR 전문기업인 멀티캠퍼스와 함께 ‘멀티캠퍼스 스마트톡’을 단독 제공한다. 쉐도잉과 롤 플레이 등 음성인식을 통해 영어실력을 늘리고 싶은 직장인, 학생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KT샵에서 단독 판매하며, 통신사 구분 없이 와이파이(Wi-Fi)에 연결 후 사용할 수 있다.

KT는 출시를 맞아 ‘기가지니 미니X꾸까 스페셜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한다. 이 패키지는 기가지니 미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플라워 전문 브랜드인 ‘꾸까(Kukka)’의 꽃다발, 화병, 웰컴카드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2019년 4월 선보인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 TV’의 후속 모델로 기능이 더욱 업그레이드된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출시했다. 이 AI TV는 전작과 동일하게 셋톱박스 기능에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개인용 AI TV로 활용할 수 있다. 하만카돈의 고품질 스피커(16W)를 탑재했으며 올레 TV의 실시간 채널, VOD 감상, 지니뮤직,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기가지니2에 적용된 ‘만능 리모컨’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적외선 송신기(IR블래스터)를 통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풍기 3개 가전 품목 600여개 제조사의 가전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음성을 리모컨의 적외선 신호로 변경해 사물인터넷(IoT)을 지원하지 않는 가전을 말로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국 KT 대리점, 고객센터, KT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KT 할인 프로그램인 ‘반값 초이스’를 활용하면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단, 올레 tv 시청을 위해서는 IPTV 가입이 필요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