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AI 학습 데이터 가공 플랫폼 제공기업 에이모(AIMMO)가 25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게티이미지코리아 본사에서 게티이미지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를 구축하고 판매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시장 활성화 ▲ 공동 서비스 상품 개발 등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에이모 오승택 대표(좌)와 게티이미지코리아 박건원 대표(우)가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구축’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제공=에이모)

게티이미지코리아는 국내 최대 스톡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전 세계 25만명 이상의 사진작가와 영상 전문가를 통해 매월 30만개 이상의 사진과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 하고 있다. 에이모는 게티이미지코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1억 장 이상의 사진과 영상 클립, 전문 촬영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주제의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를 개발해 수요 기업에 양질의 학습 데이터를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에이모는 저작권과 품질의 문제를 해결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에이모는 게티이미지코리아가 다수 보유하고 있는 4K 이상의 사진과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학습 데이터의 품질도 한층 더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모 관계자는 “증가하는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의 수요를 해결하고 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고품질의 학습 데이터를 통해 국내 인공지능 기술이 한층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