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1일 유튜브 웨비나 열고 'Unity 2019.3' 상세 소개
상태바
유니티, 21일 유튜브 웨비나 열고 'Unity 2019.3' 상세 소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20.02.1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유니티가 2월 21일 유니티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근 출시한 'Unity 2019.3'을 소개하는 웨비나 강연을 연다고 밝혔다. 본 행사에는 유니티 코리아의 에반젤리스트와 엔지니어들이 발표자로 참가해 최신 유니티 엔진의 주요 기능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은 2시부터 생중계된다. 첫 번째 세션은 'Unity 2019.3'을 전반적으로 소개하는 시간으로, 오지현 유니티 코리아 리드 에반젤리스트가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Realtime Ray Tracing), DOTS(Data-Oriented Tech Stack, 데이터 지향 기술 스택) 프리뷰,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 (Visual Effect Graph) 등 주요 기능 14개를 중심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이후 이상윤 유니티 코리아 에반젤리스트와 오승원 유니티 코리아 기술 엔지니어가 유니티 글로벌 블로그에 소개된 씬을 통해 HDRP의 기술적 변경점과 특징,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소개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오지현 리드 에반젤리스트가 ‘Boat Attack’ 데모를 통해 URP(Universal Render Pipeline,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어드레서블 에셋(Addressable Asset) 등 기능을 소개한다. 이어 마지막 세션에서는 모든 2D툴을 활용할 수 있는 2D 샘플 프로젝트인 ‘Lost Crypt’를 통해 Unity 2019.3의 향상된 2D 기능들을 살펴볼 예정이다.

웨비나 시청자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채팅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되며, 유니티는 향후에도 유니티 엔진의 기능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할 방침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이번 행사는 창작자들이 Unity 2019.3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유니티 엔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