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이 XDP 디지털 파워 ‘XDPS21071’를 출시한다.

 

XDPS21071은 일차측 ZVS(Zero-voltage Switching)으로 높은 효율을 달성하는 디지털 플라이백 컨트롤러다. USB-PD, 퀵차지(QuickCharge)와 같은 고속 충전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고 가변 출력 애플리케이션의 경부하 효율을 최적화한다.

듀얼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와 600V 셀프 스타트업 유닛을 통합한 형태로, 일차측 컨트롤러는 플라이백 외부 고전압 MOSFET과 이 고전압 MOSFET의 ZVS를 위한 펄스 생성용 외부 저전압 MOSFET 을 구동해, 최대 140kHz의 고정주파수 스위칭을 지원한다.

디지털 알고리즘을 사용해 인피니언의 특허기술인 FFR(Forced-frequency-resonant) 스위칭 기법을 구현됐다. 라인/부하 조건에 따라 적합한 동작 모드(FFR, CrCM, 버스트 모드 등)로 전환하는 지능형 적응식 다중모드로 동작해 설계가 쉽고 시스템 최적화를 지원한다. 또한, 특정 애플리케이션 요구나 국제 표준의 변환 효율 요건(EU CoC 버전 5 Tier 2, DoE 레벨 VI 등)에 맞춰 적합한 파라미터를 설정(UART 포트 포함)해 구성할 수 있다.

현재 XDPS21071은 DSO-12 SMD 패키지로 공급되고 있으며, 오는 3월부터 45W USB-PD Type-C 고속 충전기 레퍼런스 디자인(REF_XDPS21071_45W1)을 추가 공급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