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브러시리스 모터 제어용 InPAC 프리 드라이버 IC 발표
상태바
도시바, 브러시리스 모터 제어용 InPAC 프리 드라이버 IC 발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10.3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자동 위상 조정(InPAC, Intelligent Phase Control) 기술이 적용된 3상 브러시리스 모터 제어용 프리 드라이버 IC인 ‘TC78B027FTG’를 발표했다.

 

InPAC은 고속 서버 팬, 송풍기, 펌프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운영 효율을 최적화하는 기술이다. TC78B027FTG는 광범위한 외부 MOSFET를 구동할 수 있는 프리 드라이버(Pre-driver)가 장착된 브러시리스 모터 컨트롤러로 InPAC와 폐쇄 루프 속도 제어 기술이 적용돼, 구동 전압과 전류의 위상을 동기화함으로써 부하에 최대 실제 전력을 전달하는 고효율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폐쇄 루프 속도 제어 기능은 전력과 부하가 급변하는 상황에서 모터 회전 속도를 조절, 유지함으로써, 서버 팬과 기타 냉각 장치와 같은 핵심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중요한 기능이다. 내장된 비휘발성 메모리(NVM)는 속도 프로파일을 정밀 설정하고, 이에 따라 IC가 외부 MCU 없이도 폐쇄 루프 속도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IC는 모터 선택을 단순화해, 단 한 번의 홀 센서(Hall sensor) 입력 후 단일 홀 센서 모터나 일반적인 3홀 센서 모터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TC78B027FTG가 완전 통합된 드라이버 버전으로 16V/3.5A 애플리케이션을 포괄하는 TC78B025FTG도 고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