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MikroElektronika)와 협업해 모터 드라이버 클릭보드(Click boards) 4종 ‘STSPIN220’, ‘STSPIN820’ , ‘STSPIN250’, ‘STSPIN233’을 개발했다.

 

 

 

이 클릭보드로 STM32 기반 설계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의 시제품 보드와 마이크로버스(mikroBUS) 소켓이 탑재된 시스템 사용자들에게도 모터 드라이버 STSPIN의 장점을 적용할 수 있다.

ST의 STSPIN IC는 첨단 제어 기능과 출력단 보호, 비소산(Non-Dissipative) 과전류 보호 등의 안전 기능을 초소형의 풋프린트에 통합하여 모터 제어를 간소화한다. 새로운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클릭 보드에 적층된 모터 드라이버는 하드웨어 구성 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각 보드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고성능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와 함께 MikroSDK 라이브러리와 코드 예제 개발도 적극 지원해왔다.

클릭 보드 STSPIN220은 256 마이크로스텝 분해능을 제공하는 10V 스테퍼 드라이버 STSPIN220 IC를 탑재하고 있다. 3×3mm QFN 패키지로 공급되며 10nA(보통)에서 가장 낮은 대기전류를 지원하고 최대 1.3A를 공급해 두 개의 0.4ΩH 브리지 온칩을 통해 각각 PWM 전류 제어로 모터를 구동할 수 있다.

브러시리스 DC(BLDC) 모터 드라이브를 위한 클릭 보드 STSPIN233는 3 x 3mm STSPIN233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독립형 입력 및 인에이블 핀이 있는 3개의 하프 브리지를 포함하고 3 션트 감지 기능을 지원한다. 1.8V ~ 10V 모터 동작에 적합한 STSPIN233은 매우 낮은 10nA(보통) 대기전류를 지원하며, 소형의 3 x 3mm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