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모터 제어용 센서리스 프리-드라이버 IC 출시
상태바
도시바, 모터 제어용 센서리스 프리-드라이버 IC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12.0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홀 센서(Hall sensor)가 필요 없는 3상 브러시리스 모터 제어용 프리-드라이버 IC ‘TC78B009FTG’를 발표했다.

 

센서 없이 브러시리스 모터를 제어하는 TC78B009FTG는 외부 FET를 구동해, FET의 게이트 구동 전류를 제어함으로써 다양한 FET를 사용할 수 있다. 유도전압으로부터 회전 위치를 감지하는 방식으로 홀 센서 없이 모터 회전을 제어하며, 고속 회전은 150° 방형파 드라이브에 의해 실현된다. 홀 센서를 없애 마운팅 공간과 IC 비용을 줄이고, 모터 크기와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

폐회로 속도도 제어해 전력 변동이나 부하 변동이 심한 상황에서 모터 회전 속도를 균일하게 유지한다. 선탑재된 비휘발성 메모리(NVM)와 TC78B009FTG가 속도 프로필을 정확히 세팅하기 때문에 외부 MCU로 폐회로 속도를 제어하지 않아도 된다. 기기의 동작 범위는 5.5~27V다.

TC78B009FTG는 서버, 송풍기, 무선 진공청소기, 로봇 진공청소기 등에 사용하는 고속 냉각 팬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지난 4일 양산, 출하를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