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National Instruments, 이하 NI)가 S.E.A. C-V2X 개방형 루프 테스트 시스템을 공식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5G 무선 셀룰러 기술을 활용해 차량 간(V2V), 차량-인프라 간(V2I) 통신을 구현하기 위해 높은 대역폭과 낮은 대기 시간의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NI는 자동차 OEM 및 1차 협력사들의 자동차 안전 및 효율성 검증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접근 방식을 제공하며, NI 얼라이언스 파트너인 S.E.A.와 협력해 지능형 커넥티드 모빌리티의 잠재력을 극대화한다. 2020년으로 예정된 3GPP Release 16에 포함될 5G NR(New Radio) 기능을 비롯해 3GPP 표준들이 발전함에 따라,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은 자동차 OEM과 1차 협력사들이 최소한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변경으로 최신 기술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C-V2X 솔루션은 NI 얼라이언스 파트너인 S.E.A.GmbH의 소프트웨어와 C-V2X 컨트롤러, 텔레매틱스 컨트롤 유닛의 RF, GNSS 채널로 실제 신호를 전송하기 위한 NI 소프트웨어 정의 무선(SDR) 하드웨어를 결합한 솔루션이다. 새로운 C-V2X 솔루션은 C-V2X 및 GNSS 신호를 C-V2X 컨트롤러에 연결함으로써, 비상 브레이크 경고나 4 방향 정지에서 실제 신호를 시뮬레이션하고, 실험실에서 엔지니어가 디바이스 성능을 특성화하도록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