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5G 밀리미터웨이브 OTA 검증 시간 단축하는 솔루션 출시
상태바
NI, 5G 밀리미터웨이브 OTA 검증 시간 단축하는 솔루션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19.10.2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넓고 복잡한 5G NR 신호와 디바이스 빔포밍 성능 검증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National Instrument, 이하 NI)는 5G 밀리미터웨이브 OTA(Over-the-Air) 검증 테스트 참조 아키텍처를 출시했다고 10월 21일 발표했다. 이 아키텍처는 하드웨어를 가속화해 5G 밀리미터웨이브(mmWave) 빔포밍 AiP 디바이스의 철저한 특성화와 검증을 지원하기 위한 장치다. 

NI 5G 밀리미터웨이브 OTA 검증 테스트 참조 아키텍처

NI의 밀리미터웨이브 OTA 검증 테스트 참조 아키텍처는 24~44 GHz 대역의 5G 밀리미터웨이브에서 OTA 공간 스윕에 대해 빠른 속도를 달성한다. 이를 통해 기존 소프트웨어로 관리하는 포인트 별 테스트 시스템과 비교했을 때 사용자가 AiP 디바이스의 OTA RF 검증 테스트 시간을 큰 폭으로 단축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참조 아키텍처는 최신 5G AiP 디바이스를 다루는 특성화·검증 담당 엔지니어에게 한층 폭넓고 복잡한 5G NR 신호와 디바이스의 빔포밍 성능을 다루는 동시에 개발 일정을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NI의 신속한 OTA 테스트 접근법은 엔지니어가 더욱 밀도 높은 공간 그리드를 사용하고 더 섬세한 3D 공간 해상도를 얻는 한편 테스트 시간을 짧게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이 검증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검증 엔지니어가 빠르게 포괄적인 공간 스윕을 설정해 디바이스의 안테나 패턴을 특성화하고 자세한 파라미터형 결과를 생성, 시각화, 저장 또는 배포할 수 있다.
 
밀리미터웨이브 OTA 검증 테스트 참조 아키텍처는 ▲광대역 RF 신호 생성과 측정을 위한 NI의 mmWave VST ▲반복 가능하고 정확한 모션 컨트롤을 위한 PXI 계측기 ▲조용한 환경에서의 원거리(Far-Field) 방사성 테스트용 절연 RF 챔버 ▲대화식 사용과 자동화용 밀리미터웨이브OTA 검증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포함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