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폼팩터에서 멀티모드 설계 신속 검증 위한 유연성 제공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지난 5월 대만에서 개최된 컴퓨텍스(Computex)에서 퀄컴테크놀로지스의 모뎀이 내장된 5G 노트북 시연을 위해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했다고 발표했다.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이 데모에서는 퀄컴의 최신 플랫폼인 퀄컴 스냅드래곤(Qualcomm Snapdragon) 8cx SoC(system-on-a-chip)와 X55 5G 모뎀,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상시 연결(Always Connected) 워크플로우, 하루 종일 유지되는 배터리 수명, 윈도우 10 지원 등 다양한 특징을 소개했다. 또한 5G NR(New Radio)로 가능해진 고속, 저지연 커넥티비티를 통해 소비자와 기업 모두 최대 7Gbps의 다운스트림 속도로 획기적인 PC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의 수석 책임자인 루카스 핸슨(Lucas Hansen)은 “키사이트 5G 솔루션은 모바일 에코시스템 전반에서 빠른 속도로 산업 표준으로 자리를 잡으며 모바일과 디바이스 제조업체가 멀티모드 설계를 검증하고 흥미로운 신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키사이트 UXM 5G 무선 테스트 플랫폼 기반)을 사용하면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비독립형(NSA) 모드와 독립형(SA) 모드에서 프로토콜, RF, 무선 리소스 관리(RRM)와 관련한 5G NR 멀티모드 설계를 검증할 수 있다. 더불어, 키사이트의 종합적인 5G 솔루션은 거의 모든 폼팩터에서 멀티모드 설계를 신속히 검증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해, FR1과 FR2 스펙트럼의 글로벌 요건을 빠르게 충족한다.

한편, 양사는 올해 초 FDD(Frequency Division Duplexing) 방식으로 5G NR 데이터 콜을 구축했다고 발표했으며, CES 2019에서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