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와이파이와 안전한 인터넷 환경 제공하는 ‘시놀로지 메시 라우터 MR2200ac’

[테크월드=신동훈 기자] 시놀로지(Synology)가 최신 보안 표준 WPA3을 지원하는 자사 첫 메시 라우터인 MR2200ac를 출시했다. 가정용 라우터인 MR2200ac는 빠르고 끊김 없는 와이파이 연결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이 가정 내 전체적인 네트워크를 이해하고 제어하며 보호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모듈식 설계를 갖춘 고성능 무선 라우터인 MR2200ac는 여러 대 연결 시 커버리지 범위를 쉽게 확장할 수 있어, 다양한 규모의 커넥티드 홈을 위한 메시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시놀로지 MR2200ac

시놀로지 선임 매니저 퀘이-환 첸(Kuei-Huan Chen)은 “기기 연결성은 기본이고 기기와 가족을 외부 침입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네트워크 내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며, MR2200ac는 이를 위해 설계됐다”며 “퀄컴 테크놀로지스와 협력을 통해 최신 와이파이 및 보안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퀄컴 테크놀로지스 제품관리 부사장 고피 시리네니(Gopi Sirineni)는 “퀄컴 테크놀로지스는 혁신적인 퀄컴 메시 네트워킹 플랫폼(Qualcomm Mesh Networking Platform)을 통해 고품질의 와이파이를 제공하며, 높은 수준 보안과 연결성을 제공한다”며 “시놀로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커넥티드 홈에서 끊김 없고 빠르며 안전한 와이파이 경험을 제공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가정 내 모든 곳에서 고속 와이파이 사용

퀄컴 IPQ4019 쿼드코어 시스템 온 칩 기반의 MR2200ac는 트라이 밴드 와이파이 설계를 활용하여, 신호가 잡히지 않는 사각지대를 없애고 가정 내 가장 구석진 곳까지 광대역 인터넷 속도를 제공한다. 네트워크 내 모든 것들은 시놀로지 라우터 매니저(SRM)를 통해 관리된다. SRM은 운영체제로, 소비자들이 다양한 비즈니스급 기능들을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인텔리전트 메시 기능: MR2200ac는 각 MR2200ac와 클라이언트 장치간 통신을 위한 최적의 경로(2.4GHz, 5GHz 혹은 이더넷)를 선택하며, 이를 통해 인터넷에 가장 빠르게 연결될 수 있다.

• 향상된 로밍 경험: 802.11k, 802.11v, 802.11r을 포함한 여러 표준을 지원해 매끄러운 연결이 가능하다.

• 손쉬운 설정: 브라우저 혹은 DS라우터 모바일 앱에서 추가하고자 하는 MR2200ac를 선택하면 네트워크가 자동으로 구성되고 최적화가 진행된다.

• 단일 와이파이 대시보드: 네트워크 지도가 와이파이 포인트들이 어떻게 상호 연결되어 있는지 시각화 해줘, 모든 와이파이 포인트와 무선 기기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 시놀로지 RT2600ac와 함께 사용: 오피스 내 RT2600ac의 커버리지를 더 넓게 확장시키고 가장 강력한 하드웨어로 활용 가능하다.

모든 사람과 사물을 위한 안전한 접속

최근 업데이트된 SRM 1.2는 새로운 세이프 액세스(Safe Access)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는 높은 수준의 부모 통제 기능과 자동 보안을 제공해 사용자들은 각 플랫폼에 대한 솔루션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 아이들에게 친화적인 온라인 세상 구축: 사용자 프로필을 설정하면, 언제, 몇 시간 동안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지 지정할 수 있으며, 웹 필터와 세이프서치 기능을 활용해 아이들을 성인용 콘텐츠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웹 필터를 이용하면 청소년들이 특정 시간 동안만 SNS를 사용하도록 제한할 수 있고, 어린이들에게는 허용된 웹사이트에만 접근할 수 있도록 리스트를 만들어 줄 수 있다.

• 아이들 인터넷 사용 현황 파악: 아이들이 언제 인터넷을 사용하는지, 어떤 기기를 활용하는지, 실수로 부적절한 웹사이트에 접속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아이들은 부모에게 특정 웹사이트에 대한 차단을 요청할 수도 있다.

• 가족들 기기와 IoT 기기를 위한 네트워크 프로필: 추후 사용자의 로컬 혹은 게스트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모든 기기들은 사용자가 결정한 규칙을 따르게 되며, 모든 비정상적인 활동은 신중하게 중단되고 기록된다.

• 사용자 반경을 안전하게 보호: DNS 및 IP 위협 지능 도구는 감염된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방지하며, 시놀로지 라우터에 탑재된 구글 세이프 브라우징은 악성코드, 소셜 엔지니어링 그리고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구글 방어 기능을 네트워크 전체로 확장 적용한다.

WPA3 지원하는 차세대 와이파이 보안

MR2200ac는 새로 발표된 와이파이 보안 표준 WPA3의 인증을 받은 최초의 라우터 중 하나다. WPA3-퍼스널(WPA3-Personal), WPA3-엔터프라이즈(WPA3-Enterprise) 및 인핸스드 오픈(Enhanced Open)을 포함하는 새로운 옵션을 갖춘 MR2200ac는 가정, 기업, 공공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스누핑(snooping) 및 기타 공격에 대한 최신 방어 수단을 제공한다.

구입은 한국 공식 총판사인 피씨디렉트와 에이블스토어를 통해 MR2200ac를 구매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16만 5000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시놀로지 #MR2200ac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