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아이티빌리지, '인텔리전트 유통 매장' 구축 위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어드밴텍-아이티빌리지, '인텔리전트 유통 매장' 구축 위한 파트너십 체결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6.1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어드밴텍케이알(Advantec KR)이 유통 IT 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티빌리지와 인텔리전트 유통 매장 구축 가속을 위해 어드밴텍 와이즈-파스(WISE-PaaS) VIP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어드밴텍과 아이티빌리지는 올해 초 유통 사업 공동 개발과 관련된 와이즈-파스 레귤러 파트너십 체결 후, 식음료 매장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POC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해당 매장에는 클라우드 기반의 매장 방문객 수와 동선, 체류시간을 분석하는 스마트매장분석 솔루션 ‘스토어BI’와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이 적용됐다. 

어드밴텍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통 매장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솔루션-레디 패키지(SRP)과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아이티빌리지는 유통 IT 솔루션 개발을 수행한다. 검증받은 품질의 하드웨어 플랫폼과 숙련된 IT 서비스를 턴키 형태로 공급함으로써 비즈니스 관리자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유통 매장의 스마트화를 구현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양사는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리테일 전시회 ‘2019 KSHOP’에 공동 참가한다. 스마트매장을 컨셉으로 하는 전시 부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매장 분석 솔루션과 AI 기반의 무인 결제 키오스크, 테이블 사이드 모바일 주문 시스템 등 최신 리테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아이티빌리지 김광철 대표는 “리테일러에게 디지털 전환은 이커머스의 발전과 함께 필수 과제”라며 “어드밴텍과 파트너십을 앞두고 자사(아이티빌리지) 엔지니어들은 어드밴텍 본사에 방문해 클라우드와 AI 기반 솔루션에 대한 기술 교육을 이수했다고밝혔다. 또한 “어드밴텍의 솔루션-레디 패키지는 아이티빌리지를 통해 다양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