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알미디어, AI 정보매칭 플랫폼 ‘픽클릭’ 중국 출시
상태바
피에스알미디어, AI 정보매칭 플랫폼 ‘픽클릭’ 중국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19.09.0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픽클릭, 사진 속 원하는 상품 즉시 클릭만으로 쇼핑몰 제품 구매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피에스알미디어는 AI 콘텐츠 정보매칭 플랫폼 ‘픽클릭(PICLICK)’의 중국 정식 서비스를 9월부터 시작했다고 9월 9일 밝혔다. 픽클릭은 소비자들이 별도의 검색 없이 상품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정보매칭 플랫폼이다.

매체에 게시된 사진이나 영상에 담긴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분석, 이미지 검색 기술을 통해 이커머스로 자동 매칭시켜 주는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즉, 뉴스 기사 속 스타가 입은 패션 사진을 별도로 저장하거나 검색할 필요 없이, 클릭만 하면 바로 쇼핑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다른 유사 상품 없이 독점으로 자사 상품만을 노출시킬 수 있다.

현재 픽클릭은 중국 2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징둥(JD.com)의 인공지능(AI) 오픈 플랫폼 ‘뉴허브(NeuHub)’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피에스알미디어 박세련 대표는 “현재 픽클릭은 징둥(JD.com), 넷이즈(163.com), 소후(sohu.com), 치후360(360.cn) 등의 기업과 단단한 비즈니스 관계를 만들어오고 있다”며, “픽클릭 AI 이미지 검색 기술은 소비자에게 강요하는 광고가 아닌, 관심사에 정보를 연결하는 기능으로 광고주와 매체 모두를 만족하게 하는 AI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