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지난 3일 인스피언이 경북 경산시청에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애니몬 PLUS(플러스)’를 납품했다고 밝혔다.

 

 

경산시청에 공급된 애니몬 PLUS는 정보기술(IT)인프라에서 매일 발생하는 대용량 로그를 수집· 통합관리·분석하는 솔루션이다. 수집된 로그를 기반으로 상관관계를 분석해 빠르게 문제를 추적할 수 있으며, 로그에 대한 통합관리로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금융거래법, 신용정보보호법의 다양한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지원한다.

경산시청에는 애니몬 PLUS 2식이 센터-사이트(Center-Site) 구조로 구성돼, 200여 대의 네트워크 장비와 VPN 장비의 로그를 수집·분석하게 된다. 현재 애니몬 PLUS는 경산시청 이외에도 금융관 공공기관에서 신규 구축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경산시청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장비와 이로 인한 로그를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고민이었다”며, “로그 수집과 분석 기능이 뛰어난 애니몬 PLUS를 도입해, 다양한 로그 관리·데이터 분석이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각종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할 수 있어 업무의 어려움이 해결됐다”고 전했다.

인스피언 최정규 대표이사는 “애니몬 PLUS를 실시간 보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업그레이드된 차세대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으로 전국 파트너사와 함께 통합로그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