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을 위한 P-테크 학교 ‘서울 뉴칼라 스쿨’ 개교
상태바
IBM, 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을 위한 P-테크 학교 ‘서울 뉴칼라 스쿨’ 개교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03.0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IBM은 오늘 4일 오전 서울 세명컴퓨터고등학교에서 국내 첫 P-테크(P-TECH) 학교 '서울 뉴칼라 스쿨'이 개교하며, 신입생 52명이 입학식을 가진다고 밝혔다.

서울 뉴칼라 스쿨의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과는 세명컴퓨터고등학교에서 3년,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2년 동안 수업을 받는 통합 교육 과정으로, 졸업 후 고교 졸업장과 2년제 전문학사 학위가 수여된다.

1, 2학년은 고등 정규 교과 과정과 함께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분석의 기초 전문 교과 과정을 이수한다. 3학년은 100% 전문 교과 과정 수업을 받으며, 머신러닝,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분석의 심화 과정 등을 배운다. 전문대 과정인 4, 5학년은 기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응용, 인공지능 설계가 포함된 전문 교과 과정과 산업체 현장 실습에 집중할 예정이다. 기술 전문 역량뿐 아니라 기본 직무 역량인 커뮤니케이션, 분석적 사고, 리더십, 협업 등 소프트 스킬도 수업할 계획이다.

IBM은 학교와 함께 전문교과 과정 커리큘럼을 지원하고, 전문가 특강, 유급 인턴십 제도, IBM 직원들의 업무 경험 공유, 전문 영역 코칭, 학생들의 커리어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