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미스블록이 ‘의료 시설 또는 의료인에 대한 게시물의 평가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에 관한 특허’를 출원 등록했다고 밝혔다.

미스블록은 여러 기관에 산재해 있는 의료 정보·의무 기록을 안전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한 곳에 기록하고, 개인이 정보의 주체가 돼 스스로 관리·활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이를 바탕으로 병원, 정부, 공공기관에 검증된 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미스블록의 자체 애플리케이션 아나파톡을 통해 유저들에게 병·의원과 의료진에 대한 평가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용자는 의료 기관 방문 후 기관과 의료진에 대한 후기 정보를 앱 내 커뮤니티에 입력하고, 미스블록은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보상 포인트를 제공한다. 입력된 후기 정보는 타 사용자에 의해 재확인·평가를 받게 되며 이 정보를 토대로 사용자에게 추가 보상 포인트를 제공한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지난해 5월 미스블록만의 자체적인 방식으로 계산된 포인트 지급에 관한 특허에 이어 미스블록의 두 번째 특허이다”라며 “이번 특허를 통해 미스블록의 치과 의료 앱 아나파톡에서 유저들끼리 한층 더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정보 전달, 후기 공유가 이뤄질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