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HN핀코어는 지난 11월 12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신용정보업(마이데이터) 예비허가를 취득해 출시 예정인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마이데이터 서비스 ‘티캐’에 보험 상품 확장을 위해 인슈로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협약에서 개인화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금융을 추천하기 위한 보험 추천 알고리즘과 보험상품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HN핀코어는 인슈로보와 협력해 금융정보와 소비패턴·생활습관 등의 비금융정보 데이터를 결합한 개인 데이터를 활용해 소상공인 필수 사업자 보험 상품 공동 개발, 개인고객 보험상품 개발, 국내 여행자 보험상품 개발, 마이데이터 기반 추천 알고리즘 개발, 소상공인 사업 정보 기반 추천 알고리즘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슈로보는 화재보험, 풍수해보험, 소상공인 의무보험 등 위치기반의 손해보험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는 AI기반 지능형 인슈어테크 플랫폼 개발 기업이다.
HN핀코어는 HN(구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2017년 설립한 핀테크 기업으로 2021년 1월 현대페이에서 HN 핀코어로 사명을 변경했다. HN핀코어는 블록체인·클라우드·마이데이터 등 신기술 융합 기반의 선정산 플랫폼 '셀러페이(Sellerpay)’, 부산광역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사업 스마트투어 플랫폼 '비투어(Btour)’ 등 안전하고 편리한 실용적 금융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조명의 기자
(techwriter@techworld.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