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쿠콘이 12월 정식 시행되는 마이데이터 사업을 앞두고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위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쿠콘은 ‘마이데이터 정보 수집 플랫폼 시스템과 정보 제공 플랫폼 시스템’ 기술 2건의 특허를 취득했다. 각각 쿠콘이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All-in-One’, ‘마이데이터 Open Box’ 서비스에 핵심 기술로 활용되고 있으며, 마이데이터 정보 수집·제공 플랫폼을 더욱더 체계적이면서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구현한다.

마이데이터 정보 수집 플랫폼은 개인 신용 정보 보유 기관과의 파일 송·수신 과정을 일원화해 통합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마이데이터 API 관리, 통합 모니터링, 신속한 장애 대응 체계 구축 등 효율적인 API 연계·관리를 할 수 있다. 

마이데이터 정보 제공 플랫폼의 경우 체계적인 운영 관리로 대량 발생하는 개인 신용 정보 전송 요구를 안정적으로 대응한다. 나아가 마이데이터 정보를 전송하는 채널 인프라를 표준화해 신규 기관이나 API가 추가될 때에도 신속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인프라 유연성을 확보한다.

마이데이터 사업자나 개인 신용정보 보유기관 가운데 자체 마이데이터 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기관은 쿠콘으로 부담을 최소화하고 시스템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이미 우정사업본부, 우리카드, NH농협캐피탈 등 여러 금융 기관이 쿠콘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도입했으며, 도입 기관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마이데이터 관련 특허 취득은 마이데이터 시장에서 쿠콘의 높은 기술력과 전문성을 입증받은 결과”라며 “쿠콘은 꾸준한 기술 개발과 특허 취득을 통해 마이데이터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기업이 쿠콘의 기술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쿠콘 #마이데이터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