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엔터플은 홍콩 사이언스 파크(HKSTP)와 함께 홍콩 정부가 주최하는 ‘제6회 홍콩 핀테크 위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홍콩 핀테크 위크는 전 세계 100여개 이상 국가에서 총 1만 7000여명이 넘는 사람이 방문하고, 총 300여개 이상 언론사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핀테크 행사 가운데 하나다.
엔터플 홍콩 지사는 HKSTP와 함께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해 홍콩 내 수많은 금융기업·핀테크 스타트업들에 API 생성·관리 솔루션인 ‘싱크트리’를 시연·홍보했다. HKSTP는 ‘홍콩의 실리콘 밸리’로 불리는 대규모 단지로 20여개국, 670개 회사가 입주해있다.
싱크트리는 국내에서 KB증권 BaaS, KSNET 등 대형 금융·결제 기업들의 마이데이터 API 생성·관리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 마이데이터 API, 공공데이터 활용 수요에 힘입어 금융·IT·빅테크·의료 등 여러 분야에서 API 생성·개발에 대한 수요·문의가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홍콩 핀테크 위크에 참여한 엔터플 박현민 대표는 “글로벌 행사를 통해 다양한 국가와 산업 분야에서 API 생성·관리에 대한 수요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를 위해 금융, 은행, IT, 빅테크 등 API 생성·관리가 필요한 모든 기업이 싱크트리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조명의 기자
(techwriter@techworld.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