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도다마인드는 브랜드와 고객이 더 풍부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자사가 운영 중인 인터랙티브 콘텐츠 노코드 제작툴 ‘도다툴’에 정오답 퀴즈와 점수 퀴즈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퀴즈 기능은 고객에게 문제를 내고, 맞힌 문제 갯수나 점수에 따라 다른 결과나 리워드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도다툴은 비개발자인 마케터나 일반 개인들도 코딩없이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노코드 SaaS이다.

인터랙티브 콘텐츠는 끝까지 참여하는 완료율이 90% 내외로 매우 높고, 공유가 용이하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고객·팬과의 소통을 위한 콘텐츠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고객을 ‘팬덤화’시키는 것이 핵심과제로 떠올랐지만, 개발 인력과 예산이 부족한 중소규모의 브랜드나 크리에이터들은 지금까지 고객들과 친해지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로 인터랙티브 콘텐츠가 떠올랐으나, 1000만 원이 넘는 비용을 들여 전문 업체에 맡겨야 하고 제작에도 2주에서 한 달 가까운 시간이 소요된다는 한계가 있었다.

도다툴은 브랜드나 크리에이터가 고객들과 소통하는 데에 필요한 신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

도다마인드 곽도영 대표는 “3주 동안 1000명이 넘는 유저가 퀴즈 기능을 요청주셨다”며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노는 관계가 되고 있고, 소통방식의 다양화에 대한 니즈를 파악했다”고 신규 기능의 출시 배경을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