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현대자동차가 혼합현실 서비스 ‘제페토’에서 쏘나타 N라인을 가상으로 시승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차량을 구현하는 것은 자동차 업계 최초로 도입되는 서비스다.
현대차는 25일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플랫폼인 네이버제트(NAVER Z)의 ‘제페토’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Meta)과 현실(Universe)이 상호작용하는 혼합 현실을 뜻한다.

제페토에선 사용자(개인)를 표현하는 아바타로 가상 공간에서 친구와 소통하며 여러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에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차는 내달 1일부터 3주간 쏘나타와 함께 한 콘텐츠를 포스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우수한 콘텐츠를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상세 사항은 현대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를 매개체로 MZ세대가 주된 사용자인 가상세계 플랫폼까지 고객 경험을 확장해 신기술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며 “향후에도 차종을 확대해 글로벌 플랫폼에 지속해서 구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이혜진 기자
(yi-hye-jin@nat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