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보드 장비와 노변 장비의 C-V2X 검증으로 도로 안전성 개선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이하 키사이트)가 지능형교통시스템(ITS) 운용과 인증을 장려하는 산업 협회인 OmniAir 협회로부터 최초로 OQTE(OmniAir 보증 테스트 장비) 자격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 자격을 통해 키사이트는 C-V2X(이동통신기반 차량-사물 간 통신) 디바이스 인증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OmniAir는 OmniAir 협회의 테스트 사양을 기반으로 물리 레이어(PHY)와 프로토콜 적합성에 대한 키사이트 SA8700A C-V2X 테스트 솔루션을 승인했다. 물리, 프로토콜, 전송,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에서 전체 테스트 사례에 액세스할 수 있다면 온보드(OBU)와 노변 장치(RSU) 벤더들이 설계에 사용된 C-V2X 기술을 검증할 수 있다. C-V2X 상호 운용성과 성능, 그리고 3GPP 사양 준수 여부를 검증하는 총체적인 접근법을 활용해서 벤더와 테스트 기관, 교통 당국은 도로 안전을 한층 개선할 수 있다.

토마스 괴츨(Thomas Goetzl) 키사이트 자동차 솔루션 부문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키사이트의 OQTE 승인 C-V2X 테스트 솔루션은 칩셋, 모듈, OBU, RSU 벤더, OEM이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도로 위 안전을 보장하는 설계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면서, “무선 주파수, 프로토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에서 C-V2X 디바이스를 인증하는 데 필요한 전체 테스트 사례를 통해 자동차 업계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