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경한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총판 디모아가 충청남도교육청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MS 팀즈(Microsoft Teams)를 활용한 ‘찾아가는 원격 수업 연수’를 한 달간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교육환경 속에서 일선 학교의 원활한 비대면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디모아는 이번 연수를 통해 MS 팀즈뿐만 아니라 퀴즈 및 시험에 활용 가능한 폼즈(Forms), 필기노트로 쓸 수 있는 원노트(OneNote)와 과제 등을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저장 공간 원드라이브(OneDrive) 등 수업에 필요한 강의를 제공한다.

해당 연수는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중 신청 학교에 한해 MS 팀즈와 오피스 365 전문가가 방문해 진행된다.

디모아 관계자는 “충남교육청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의 연수를 시작으로 연수에 관심 있는 교육지원청에게 동일한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MS 팀즈는 최근 일부 온라인 수업 플랫폼이 유료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무상으로 온라인 원격 수업이 가능해 비대면 수업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충남교육청의 모든 학교는 MS와의 연간 계약을 통해 MS 팀즈를 비롯해 엑셀, 파워포인트를 포함한 오피스 365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